커뮤니티

FAQ

크로스오버 QHD 모니터를 내장그래픽카드에서 쓸 수 있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CROSS 댓글 0건 조회 14,355회 작성일 14-05-01 22:04

본문

질문 ☞ 현재 DP포트 및 그래픽카드 기능이 내장된 고급 메인보드를 사용중입니다.

혹시 지금 쓰는 메인보드에 크로스오버의 QHD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나요?

또는 노트북에서 크로스오버 QHD 모니터를 쓸 수 있나요?

 

 

답변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안됩니다.

크로스오버 QHD 모니터는 듀얼링크DVI를 지원하는 외장형그래픽카드에서만 제 해상도를 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사실 내장그래픽카드(노트북포함)에 대한 부분은 참 고민스러운 부분입니다.
AD보드 제작사나 기술개발팀에서의 의견은 내장그래픽카드의 성능은 QHD를 내기에 부족하다는 의견이거든요.


일반적으로 내장 그래픽카드(노트북 포함)를 쓰시면 QHD 해상도가 안나오거나 화면이 깜박거리는 문제가 발생하구요.

그런데 진짜 간헐적으로 성공했다는 분들이 계셔서 저희도 조금 난감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제조사라면, 고객들이 사용함에 있어 100% 되는 부분을 된다고 말해야 차후 발생될 혼란을 없앨 수 있기 때문에 크로스오버 공식입장으로는 내장그래픽카드에서 QHD 해상도를 원활히 지원하지 못하며, 제대로 쓰시기 위해서는 외장형 그래픽카드 사용을 권고드리고 있습니다.


또, 노트북에서 QHD 해상도를 제대로 내는 제품은 맥북 시리즈(썬더볼트 사용)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크로스오버 QHD 모니터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외장형 그래픽카드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