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가성비의 왕자 탈환을 노리다! 크로스오버 2714UD 4K 가성비 HDR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작성일17-10-30 12:27 조회212회 댓글0건

본문

HDR(High Dynamic Range)은 영상의 색상과 명암을 보다 디테일하게 표현하여 생동감 넘치는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기술로서 일반적 화면보다 선명하고 밝고 정확한 색채감이 살아 있습니다. 또한 입체감 있는 명암력까지 더해져 블랙과 화이트의 깊이감 있는 생생한 표현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크로스오버 2714UD 4K 가성비 HDR 제품에서 나오는 HDR의 설명이다. TV에서 주료 강조되던 기술이 모니터에서까지 적용된것인데 왜 모니터에서 HDR이 필요할까? 그건 아무래도 유투브나 넷플렉스와 같은 영화를 보는 서비스에서 HDR이 적용되기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그럼 가성비에 도전장을 내민 크로스오버 2714UD 4K 가성비 HDR은 어떤 제품인지 한번 볼까요?

 

모니터 손잡이까지 있는 깔끔한 포장상태로 와서 이쁘네요. 외관에서 HDR을 강조하고 있어요.

 

크로스오버 제품은 명품인가요? 엄청나게 많은 마크가 보여서 설명을 못 드리겠어요~

 

모니터 위쪽 부분을 열어보면 받침대 부속품이 들어 있는것을 확인 가능해요.

 

부족품을 꺼내보면 봉달이 다리와 기둥이 들어있는것이 확인되네요^^

 

모니터 받침대 부분의 스티로폼을 꺼내면 모니터가 잘 고정되어 포장되어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모니터의 부속품을 꺼내보면 DP 케이블, 전원 케이블, 리모컨, 건전지, 어댑터, 받침대 나사, 심플 드라이버, 제품 설명서가 있어요.

 

부속품을 나열한 사진컷이에요.

 

짜잔~사진상으로 보기에도 엄청 튼튼한 재질로 보이는 받침대이에요.

 

모니터로 장착하기 전에 정면 방향으로 보여준 모습이에요.

 

모니터를 정면 화면으로 눕힌 모습이에요.

 

모니터의 뒷면인데 OSD 메뉴가 사진기준으로는 오른쪽, 모니터를 정면으로 세운다면 왼쪽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OSD 메뉴 부분을 확대해보았어요. 리모컨이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잠시 드네요^^

 

모니터 단자 구성 사진컷이에요. HDMI 포트 2개, DP 포트 2개, 헤드셋 단자, 전원 단자가 보이네요. 단자가 넉넉해서 확장성은 매우 뛰어나네요.

 

받침대가 설치된 모습이에요.

 

짜잔~이제 완성한 모습이에요. 27인치가 일반 사용자에게는 평균 사이즈라고 느껴지는 모습이에요.

자 이제 모니터 외관에 대한 소개를 마칠께요. 다음으로 27인치 4K의 모니터가 어떤 느낌을 주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구글 크롬을 실행 시킨 컷이에요. 정말 커보이지 않나요?

 

구글 크롬으로 실행시켜보았는데 4K인데 이상하게 2개만 실행시켜도 꽉차죠? 이 부분은 아래 간략하게 정리해봤어요.

UHD 4K 모니터의 경우 3840 * 2160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럴경우 일반적으로 모니터 아이콘들이 되게 작아보여요. 그래서 윈도우 10에서는 글자 기본설정을 150%로 늘려놓아요. 그래서 높은 해상도 임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창이 생각보다 많이 못 열어서 보네 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아래 글자 크기 설정을 100% 했을때 화면이에요. 글자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면 쪽지주세요^^

 

글자가 많이 작아지면서 구글 크롬 페이지를 3개나 거뜬히 열어볼수있는 모습이에요^^

 

자~이제 제가 심심할때 하는 게임 화면에서 지원되는 해상도로 다시 한번 해상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제가 리니지2 레볼루션을 녹스로 즐기고 있는데...ㅋㅋ 제가 즐기는 화면 크기로 6개를 실행시켜도 27인치 모니터에서 한번에 즐길 수 있어서 좋네요^^

 

다음으로 크로스오버 2714UD 4K 가성비 HDR 제품의 OSD 메뉴이에요. 지금음 밝기 메뉴이에요.

 

이건 화면 모드에 대한 메뉴이에요.

 

이건 색온도 설정 메뉴이에요.

 

이건 메뉴에 대한 부분이에요.

 

여기서 설정메뉴에서 HDR MODE를 자동으로 실행시키고 중지 시키는게 가능하네요.

 

마지막으로 블루라이트와 프리싱크, 오버 드라이브에 대한 메뉴가 기타 설정에 있어요.

이정도이면 가성비 모니터로 다른 모니터와 경쟁이 되지 않을까요? 

HDR의 화면에 대해 테스트를 해보고 싶었는데...제가 사용하는 그래픽카드에서 HDR 기능을 지원하지가 않아서 많이 아쉽네요. NVIDIA 그래픽카드의 경우 GTX 10 시리즈부터 지원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모니터 제품 설명에 있는 부분을 여기 적어봅니다.

 

HDR이 필요한 이유와 HDR을 즐기기 위한 구성을 상품정보에서 가져왔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에서 HDR을 지원하는것을 참고로 넣어보아요.

 

마지막으로 이 모니터가 감히 가성비 좋은 거라는 것을 아래 정리해봤어요. 그리고 단점은 또 어떤것이 있는지 적어보았어요.

 

[장점]

- 가격대가 30~33만원대라는 것 정말 뛰어난 강점이다.

- sRGB 100% 지원으로 일반적인 사용자 이외에 전문 디자이너들이 사용해도 매우 우수한 효과를 낼 수 가 있다.

- 시력보호 기능이 모두 들어가 있어 사용자의 눈에 피로감을 줄여준다.

- 리모컨 지원으로 OSD 메뉴 설정이 매우 쉽다.

- 모니터가 HDR을 지원해 PS4 프로 같이 HDR 지원되는 환경에서는 멋진 화면을 볼 수 있다...

 

[단점]

- 화면 분활 기능이 있으면 조금 업무 활용도가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 역시나 스피커 소리는 아쉬움이 남는다. PC 스피커를 따로 연결해서 사용하는게 좋다.

 

 

이상 크로스오버 2714UD 4K  가성비 HDR 제품의 사용기를 마쳐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