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풍부한 색감을 위한 3232U UHD AdobeRGB HDR IGZO

페이지 정보

작성자 dalpang 작성일18-01-31 12:11 조회426회 댓글0건

본문


 


이번 리뷰에서는 디자이너, 영상, 사진, 게임 등의 그래픽 관련 업종에 종사하시는 전문가 또는 학생들을 위한 크로스오버의 AdobeRGB 모니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박스에서도 볼 수 있듯이 AdobeRGB 라는 문구가 메인 카피로 나오는걸 볼 수 있구요. 무광블랙으로 굉장히 심플하게 디자인 되어 있는 박스에서도 전문가를 위한 모니터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박스 한가운데  IGZO 라는 문구는 기존 LCD 대비 화질이 개선되었으며, 전력 사용량은 현저히 낮춘 샤프의 고급패널인 이그조 패널을 사용하였기에 표시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성품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모니터 본체와 스탠드 다리, 케이블 및 전원장치 그리고 설명서가 보이는데요. 특이한건 리모컨이 포함되어 있다는건데요. 다양한 기능이 많은 만큼 모니터의 뒷면 버튼부를 조작하는거 보다 리모컨이 있으면 좀 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겠죠?

 

 


뜯어보니 무광의 매트한 질감이나 마감이 꽤 퀄리티가 좋아보입니다.

 

 


아담한 사이즈와 함께 뒷면의 곡선 형태가 굉장히 편리한 그립감을 주는군요.

 

 


후면부를 보니 각종 케이블 입출력단자 (DC, HDMI 3개, DP, Audio) 가 구성되어 있구요. 우측 하단에는 매뉴얼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조작이 조금 불편하게 자리잡고 있지만 리모컨이 포함되어 있으니 굳이 조작할 일은 많지 않을거 같아요. 

 

 


이제 스탠드 조립을 위해 부속품을 꺼내봅니다. 와~근데 이거 물건이네요!! ㅎㅎ 메탈이 통째로 제작되어 안정감있고 튼튼하면서도 모서리 마감이 굉장히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렇게 안쪽부분, 그러니까 조립 후 정면으로 보여질 부분은 모서리를 한번더 챔퍼로 가공하였네요. 이렇게 마감하려면 공정이 하나 더 늘어나지만 날카롭지 않아 손이 다칠 염려도 없고, 메탈의 빛 맺힘이 멋지게 살아나서 높은 퀄리티를 낼 수 있습니다.

 

 


동봉된 피스를 이용하여 본체와 스탠드를 체결해주기만 하면 이제 완성됩니다. 굉장히 간단하니 걱정 않으셔도 될거 같아요.

 

 


스탠드의 모든 부분이 전부 스틸로 제작되어 있어서 굉장히 견고합니다. 본체가 32인치라 크고 무거운데 잔 흔들림 없이 잘 잡아주네요.

 

 


후면에서는 안정된 구조를 위해 조금 복잡해 보였겠지만, 정면에서 보면 이렇게 심플한 두개의 다리로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다크그레이 스탠드와 블랙의 모니터가 아주 세련되게 잘 어울리네요~!! ^^

 

 


테이블에 설치된 모습인데요. 너무 예쁘네요~!! 32인치 대화면이다 보니 키보드랑 마우스가 작아보이죠?ㅎㅎ

 

 


잘 보시면 이렇게 모니터 하단부는 헤어라인으로 후가공 된 다크실버 컬러로 마감되어 있고, 가운데 <크로스오버>의 깜직한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풀HD 화면 4개를 가득 담을 수 있는 UHD 해상도이니 만큼 선명도가 월등히 좋구요. 32인치 대화면 이기에 작업효율이 좋을거 같습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고, 매뉴얼 조작을 통해 최대 4개의 화면으르 동시에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이 모니터의 가장 큰 장점은 4K? 도 32인치?도 아닌 AdobeRGB 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AdobeRGB가 도대체 무엇인지 짧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AdobeRGB 란?

일반적인 대부분의 모니터는 sRGB라는 마이크로소프트와 HP가 협력해서 만든 표준 색공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sRGB의 단점은 색공간이 좁다는 것입니다. 1996년 개발 당시에는 좁은 색공간만으로도 충분했고, 게임이나 오피스 작업 등 일반적인 윈도우 내의 프로그램을 활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자연이 갖은 다양하고 풍부한 색감을 담아내기에는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이에 보다 정확하고 사실적인 색감을 구현하기 위해서 컬러에 노하우를 갖고 있는 어도비사에서 Cyan과 Green의 손실을 보강하여 풍부한 색감 그대로를 모니터를 통해 볼 수 있도록 AdobeRGB라는 색공간 표준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진 출처=https://photo.stackexchange.com)

 


위 이미지를 보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어도비RGB의 컬러 영역이 sRBG 보다 넓은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꼭 알아둬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그럼 "나도 AdobeRGB 모니터를 사용하면 기존 모니터에 비해 엄청난 고화질의 해상도와 컬러감으로 볼 수 있겠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일반적인 윈도우내에서 사용하는 색 공간은 sRGB로도 충분하기에 차이를 못 느끼실 거거든요.

 

그래픽 관련 전문가라면.. 강추!


전문가들이나 쓰는 고가의 모니터로 알려진 AdobeRGB 모니터를.. 거기에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를 큰 부담없이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기에 전문가 뿐만 아니라.. 사진을 많이 찍거나 / 색감에 민감하거나 / 인쇄할때 컬러가 돌아가지 않고 모니터에서 보여진 색감 그대로 출력이 가능하길 원하는 분이라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http://colormgmt.com/221166244068

 


컬러 전문가의 크로스오버 3232U UHD AdobeRGB 모니터에 대한 컬러 프로파일 자료를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구요.
그래픽 종사자 또는 디자이너 분들 중 가성비 뛰어난 저렴한 가격으로 AdobeRGB 모니터를 구매하셔서 캘리브레이션을 계획하신 분이라면 이보다 좋은 선택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IGZO 패널이란?


포장박스 전면에 강조되어 있던 IGZO(이그조) 패널에 관해 좀 더 설명 드리겠습니다~ IGZO는 디스플레이의 핵심물질로 Indium(인듐) / Gallium(갈륨) / Zinc(아연) / Oxygen(산소) 총 4가지의 원자들이 일정한 비율로 구성된 화합물을 말하며, 비결정성(또는 비정질) 반도체, 또는 그 반도체를 이용하는 액정디스플레이의 한 형태입니다. 즉, 구성물질의 앞글자를 따서 IGZO라 명명한 비정질 산화물 반도체 또는 그 반도체가 들어가는 디스플레이를 말하는거죠~ 근데 좀 너무 어렵죠? ㅎㅎ

디스플레이의 성능이 고해상도화 되고 있고 직장에서도 업무 효율성이 중시되고 에너지 절약이 강조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여 기존 a-Si(비정질 실리콘) 보다 IGZO의 전자이동도가 20~50배 높은 장점을 활용해 저전력 고해상도가 가능한 신기술 패널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정리하자면, 고해상도의 탁월한 색감을 왜곡없이 보여주면서도 낮은 소비전력으로 성능을 발휘하는 패널 인데요. 샤프의 IGZO패널을 사용한 3232U UHD 모니터 또한 저전력 고해상도의 성능을 보여주겠죠? 아래 테스트 영상들을 보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K의 실감나는 해상도가 느껴지시나요? 여기에 HDR 영상처리 기술이 더해져 보다 선명하고 생생한 표현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니터 화면을 제가 사진으로 찍어서 많이 안 좋아 보이는데도 이정도 입니다. 정말 대단하죠?^^

 

 


AdobeRGB의 더 넓은 색 공간으로 푸른 자연환경이 나올때 풍부한 컬러감이 특히 더 빛을 발하는거 같습니다.

 

 


또한 10억 7천만 컬러 기능을 탑재하였기 때문에 작은 디테일 조차 놓치지 않는 생생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정말 선명하죠??

 

 


붉은 계열의 컬러 역시 너무도 선명한데요. 어두운곳과 밝은곳의 차이를 더욱 또렷하게 나타내주는 동적명암비+에코 백라이트밍 기술을 탑재하였기 때문입니다.
크로스오버의 3232U UHD 모니터는 업스케일링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4K 모니터보다 작은 가루 알갱이들까지 더욱 또렷하고 선명하게 보이도록 해줍니다.

 

 

 


 

매뉴얼 버튼을 활용하거나 리모컨을 사용하여 업스케일링 또는 HDR 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화면비 또는 PIP, PBP 기능을 설정함으로써 좀 더 작업환경에 맞도록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이는것처럼 생각보다 각도 조절이 꽤 많이 되니까 사용자에 따라 편리할 수 있을거 같구요. 측면에서봐도 화면이 뚜렷하죠? ㅎㅎ 178도의 광시야각을 제공하기 때문에 어떤 각도에서도 왜곡없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크로스오버의 3232U UHD AdobeRGB HDR IGZO 모니터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