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32인치 가성비 모니터!! '크로스오버 320FC75 리얼 75 커브드' 사용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작성일18-08-09 01:04 조회210회 댓글0건

본문

PC 방이나 집에서 큰 화면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는 가성비 보급형 게이밍 모니터가 등장했어요. 바로 '크로스오버 320FC75 리얼 75 커브드' 제품이에요.

2018년 7월에 출시한 '크로스오버 320FC75 리얼 75 커브드'제품은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평가 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가성비를 따질때 가장 중요한 가격 면에서 약 20만원 초반의 가격과 4ms 응답속도, 1800R 커브드, 시력보호 기능등이 들어가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무엇보다 약 20만원이라는 가격에 32인치 대화면을 즐길 수 있는 모니터이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모니터라고 할 수 있어요.

 

출처 : 다나와 32인치 FHD 모니터 인기 순위

 

그리고 현재 가격비교 다나와 사이트의 인기 순위의 5위에 위치한 제품과 비슷한 사양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대기업 제품들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모니터를 구매 할 수 있는게 또 장점이라고 할 수 있네요.

 

 

현재는 199,000원으로 판매 중인데 아마도 옥션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것 같네요. 평사시에는 209,000원에 판매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구매하실때 참고하시면 될듯해요.

 

제가 현재도 웹(Web)관련 업무를 많이 하고 있는데 이때 IPS 패널보다는 VA계열의 패널을 많이 선호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PVA패널이 가장 눈을 편하게 한다고 느껴지는데 '크로스오버 320FC75 리얼 75 커브드'는 PVA패널을 지원하고 있어요.

 

자, 그럼 '크로스오버 320FC75 리얼75 커브드' 제품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제품 구성품 및 외관]

 

흡사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를 떠올리게 하네요. 75Hz, FHD(1920x1080), 커브드를 박스 외관에 표기해두었네요.

 

제품을 꺼내보면 구성품이 잘 정리정돈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제품 구성품을 모두 꺼내보았어요. 설명서, HDMI케이블, 나사 두 종류, 받침대, 전원케이블, 어댑터가 들어가 있네요.

 

드디어 모니터 뒷면을 소개 해드리네요. 독특하게 단자부분이 색상이 들어가 있어서 눈에 잘 보아네요.

 

지원 단자는 왼쪽부터 HDMI, DP, RGB(VGA), AUDIO IN, AUDIO OUT, 전원단자 이렇게 지원하네요.

 

모니터 정면 기준으로는 오른쪽 뒷면에 OSD 메뉴를 설정할 수 있어요.

 

모니터 뒷면의 가운데 부분에 모니터 받침대를 연결하는데 생각보다 구멍이 작네요.

 

모니터 받침대에요. 위의 이미지 처럼 연결하구요. 나사 중 긴 나사로 연겨하면 되요.

 

아래 받침대를 연겨했으면 이제 모니터 뒷면의 가운데에 연결하면되구요. 나사 중 짧은걸로 연결하시면 되요.

 

모니터 받침대까지 조립을 완성한 모습이에요.

 

틸트 기능을 지원하기때문에 위 그림처럼 기울릴수있어요.

 

모니터가 완성된 정면 모습이에요.

 

[모니터 OSD 메뉴]

 

OSD 메뉴는 위와 같이 총 6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가장 많이 사용할 부분은 처음메뉴인 밝기와 명암 부분일듯하네요.

 

크로스오버 320FC75 리얼75 커브드는 동적명암비를 지원하기때문에 필요로 하는 분은 켜기해서 사용해도 좋을듯해요.

 

모니터의 응답 속도를 조절하는 OverDrive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요.

 

그리고 블랙레벨이라는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이 부분은 FPS 게임 중 어두운 화면이 많은 게임에서는 매우 유용한 기능일듯하네요. OSD메뉴의 맨 처음 메뉴에서 블랙 레벨을 조절 할 수 있어요.

 

그리고 OSD 메뉴 버튼 중 전원 버튼 위에 버튼을 누루면 크로스헤어 타겟이라는 기능도 지원하니 FPS 게임을 할때 유용할꺼에요.

 

[모니터 게임 화면]

 

역시 32인치 모니터는 PC방의 모니터와 같은 크기이다 보니 정말 몬스터나 제 캐릭터가 크게 보여서 좋네요.

 

오버워치도 한번 해봤어요.

 

PC방에서 게임할때 느낌을 그대로 받는것 같아서 좋네요. 27인치로 하다가 32인치로 하니까 처음에 조준을 잘 못했어 혼났어요.

 

오버워치 설정 화면에서도 FHD(1920x1080)해상도와 75Hz를 지원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오랫만에 삼국지 11을 실행시켜봤는데 '와우~~' 4K 해상도로 할때보다 화면이 꽉차서 좋더라구요.

 

[그 외 모니터 활용]

 

32인치 모니터의 또다른 장점이죠~영화볼때도 그 크기를 실감 할 수 있네요.

 

TV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봤는데 해상도가 FHD인데도 깔끔하게 잘 나오네요.

 

32인치 대화면에서 엑셀을 사용하니 글자 하나하나가 크게 보여서 좋네요.

 

정밀한 포토샵 사용은 좀 불편하지만 간단한 배너 및 보정 작업할때는 이미지가 큼직하게 보여서 좋네요.

 

고해상도에서는 인터넷 뉴스를 볼때 글자가 작아서 조금 불편했던것 같은데 32인치 FHD라서 글자가 큼직해서 나이드신분들이 사용하기에도 매우 좋을듯하네요.

오랫만에 대화면 모니터를 사용하니 기존의 고해상도 모니터 보다 확실히 글자나 이미지가 커보여서 좋았아요. 물론 큰 만큼 모니터 한 화면에서 볼수 있는 내용은 고해상도보다 제한적인 단점은 있지만 집에서 컴퓨터로 많은 작업을 하지 사람에게는 괜찮은 모니터로 판단됩니다.

 

32인치 대화면 '크로스오버 320FC75 리얼 75 커브드'의 장단점을 아래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장점]

 - 32인치 FHD해상도라는 장점은 역시 큰 텍스트와 게임 캐릭터가 크게 보임.

 - 일반 모니터보다 더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는 75Hz 화면 주사율.

 - 넓은 화면이지만 커브드 모니터로 내용을 보기 더 편리함.

 - 다양한 지원 단자로 컴퓨터 이외에 PS4, IPTV등 다양한 기기에 연결이 가능함.

 - PVA패널의 장점으로 웹 업무 사용자에게 적합하다고 고려됨.

 

[단점]

 - 베젤이 생각보다 두꺼워서 세련미는 떨어짐.

- 고해상도보다 색감은 조금 떨어짐.

 

이만 '크로스오버 320FC75 리얼 75 커브드'의 사용기를 마무리 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