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78F 커브드 144 게이밍 모니터 간단 사용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작성일19-02-15 14:03 조회512회 댓글0건

본문

사무실에 모니터가 고장이 나서 구매한 27인치 모니터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78F 커브드 144 게이밍'을 알려보고자 해요.

 

가격은 22만원대이며, 인치당 1만원도 안하는 저렴한 모니터에요.

 

제품의 간략 스펙은 아래의 캡쳐이미지와 같아요.(하나하나 적기 귀찮아서 캡쳐했어요.)

 

출처 : 다나와(http://www.danawa.om)

 

모니터를 사고 나서 보니 게이밍으로 분류되어 있더라구요.

왜 그런가 봤더니 144Hz 화면 주사율에 1(OD)ms의 응답 속도때문인것 같아요.

144Hz이니 화면은 정말 부드럽겠네요.

 

그럼 이제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78F 커브드 144 게이밍'에 대해서 파헤쳐 볼까요?

 

[제품 외관 소개 및 개봉]

 

모니터 박스부터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주요 특징들이 표기되어 있고 깔끔한 상태로 배송되어 왔네요.

 

박스에서 모니터를 꺼내니 사진처럼 스티로폼에 잘 감싸져 있고 구성품도 사진처럼 들어가 있네요.

 

구성품만 꺼내보니 사진처럼 참 많은 구성품이 있었어요.

모니터 받침대/기둥, 전원선, 설명서, 나사, 모니터 기둥 마감처리 자재, 케이블 2종(DP,HDMI)이 있었어요.

 

모니터의 비닐을 벗겨서 꺼내보니 정말 훌륭한 마감이었어요. 커브드라 그런지 모니터가 화면이 휘어져 있는게 신기하네요.

 

상품정보 보니 곡률이 1800R이라고 표기되어 있던데 실감하는 곡률이네요.

 

모니터 정면 기준 아래 오른쪽에 모니터 OSD 메뉴 패널이 있어요.

 

모니터 뒷면의 모습이에요. 뭔가 허전했는데 뭔지 봤더니 베사홀이 빠져있네요.

 

모니터 뒷먼 왼쪽에는 전원선 연결하는 부분이 있고 오른쪽에는 컴퓨터와 연결하는 단자가 있네요. 모니터 단자는 DP, DVI, HDMI 이렇게 3개의 종류를 지원하고 있어요.

 

 

이번에 모니터 받침대 조립을 보여드릴께요. 모니터 기둥과 받침대를 연결하는 모습이에요.

위의 사진처럼 딱 끼우세요.

  

다음으로 아래부분을 보면 나사를 3개 연결하는 구멍이 보이실꺼에요. 3개의 구멍에 모두 나사를 연결하시면되요.

 

이제 완성된 모니터 받침대를 위의 사진처럼 뒷면에 끼워주세요. 꽉 끼우셔야 해요.

 

그럼 후 2개의 구멍에 나사를 넣고 고정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구성품에 있는 마감 덮개를 끼워주시면 되요.

 

마감 덮개를 깔끔하게 끼운 모습이에요. 정말 깔끔하지 않는가요?

 

모니터 받침대가 완성된 뒷면 모습이에요.

 

옆으로 한번 사진찍어봤는데 마감 처리가 정말 괜찮네요. 그리고 커브드인게 느껴지시죠?ㅎㅎ

 

정면 사진이에요. 모니터 조립이 이만 완료되었어요. 이제 모니터와 PC를 연결하러 가야겠네요.

 

[모니터 성능 및 게임 테스트]

 

모니터와 연결하고 바로 확인해본 결과 역시 해상도는 풀HD(1920 x 1080) 이었습니다.

27인치 모니터에 풀HD에서 QHD까지는 는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그래픽카드 제어판에 들어가서 확인했는데 여기서 조금 놀랬습니다. 재생 빈도 부분이 60Hz이다라는 것이에요.

 

분명 144Hz 제품이었는데...

 

침착하게 해상도 부분을 살펴보니 PC 해상도 부분의 설정에서 1920 x 1080을 선택하고 재생 빈도를 확인하면 144Hz까지 지원 되는 것이 확인되요. 저와 같은 상황을 경험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이제 모니터 베젤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약 1cm 정도 되는 것이 확인되네요. 패널의 베젤은 0.2~3cm정도 되는것 같아요.

 

모니터 위쪽 두께는 약 2cm 가량되는 것이 확인되네요.

 

옆 부분의 두께는 약 1.5cm정도 됩니다.

 

모니터 화면 주사율 144Hz를 테스트해 보았어요. 144fps로 잘 표기되네요.

 

 

동영상도 촬영해보았으니 참고해주세요.

 

OSD 메뉴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너무 많아서 위 사진처럼 만들어봤어요.

 

크로스오버 모니터에 대부분 들어가 있는 기능인 '크로스헤어'기능인데 총 4가지 버전으로 되어 있어요.

 

모니터 화면모드는 총 5가지로 되어 있어요. 표준, 영화, FPS, RTS, 눈 보호 이렇게 5가지 이에요. 

 

 

모니터 결점 테스트 화면이에요. 사진에 보는것처럼 깔끔하게 무결점이네요. 야호~ㅎㅎ

 

  

모니터 광시야각 테스트이에요. 어떠한 방향에도 모니터 화면이 선명하게 잘 보이죠?

 

포토샵 실행 후 화면이에요. 풀HD라서 QHD보다는 화면 해상도가 낮지만 그래도 사진 편집하기에도 나쁘지 않네요.

 

이제 대망의 게임 테스트에요. 요즘 틈틈히 하는 스타크래프트 테스트에요.

 

풀HD 화면에서도 게임화면이 정말 선명하죠

 

 

스타크래프트만 할 수 없어 오버워치도 테스트해보았어요. 역시 높은 화면 주사율때문에 화면이 정말 부드럽네요.

 

마지막으로 디아블로3도 화면 테스트하였는데요.

 

꼭 그래픽카드에서 화면 해상도를 위의 사진처럼 1920 x 1080 x 143(16:9 와이드)이렇게 맞추시고 게임하세요. 그러면 기존보다 화면이 더 부드럽게 흘러갈꺼에요

 

 

마지막으로 시력보호 기능인 플리커 프리가 적용되어 있나 확인해봤는데 정상적으로 플리커 프리가 적용되어 있는 것이 확인되네요.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78F 커브드 144 게이밍' 모니터를 테스트하면서 사용해보니 가성비가 괜찮은 모니터라고 판단되네요.

 

비록 사무실에서 살려고 샀지만 사무실에서 틈틈히 게임을 해도 되겠어요.

저렴하면서 괜찮은 모니터 찾으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해야겠어요.

 

이만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278F 커브드 144 게이밍' 모니터 사용기 테스트를 마침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