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리뷰&사용기

34인치 King을 노리는 모니터! 크로스오버 34UC75 평면 부스트클럭 게이밍 HDR 100UP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댓글 0건 조회 7,923회 작성일 19-10-08 00:15

본문

크로스오버에서 야침차게 출시한 '크로스오버 34UC75 평면 부스트클럭 게이밍 HDR 100UP' 이에요.

 

야침차게라는 표현을 사용한 이유는 이 제품의 가격과 스펙때문이에요.

 

중소기업 모니터에서 유사한 스펙으로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하고 있지만 모니터 받침대 기능까지는 따라오지 못하는 제품이에요. 일반적으로 모니터 받침대에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은 일반 모니터보다 5~10만원 가량 비싸기 마련인데 '크로스오버 34UC75 평면 부스트클럭 게이밍 HDR 100UP'은 다른 중소 모니터와 차이가 없는 가격으로 모니터 받침대의 기능이 더 들어갔어요.

 

?

 

이번 기회에 34인치 모니터의 가성비갑 자리를 차지할려는 의도가 보이는 제품이네요.

 

출처: 다나와(http://www.danawa.com)

 

제품의 스펙을 간단하게 표현한 사진이에요. 가격도 38~40만원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네요. 대기업 제품에 비하면 정말 가격이 저렴하네요. 이 정도 스펙이면 못해도 70~100만원이 넘어요.

 

그럼 이제부터 '크로스오버 34UC75 평면 부스트클럭 게이밍 HDR 100UP'이 어떤 제품인지 보여드릴께요.

 

?[외관 및 개봉기]

 

제품의 외관 박스 상태입니다. 검은색 배경에 심플함을 강조한 모니터 박스이네요.

 

모니터 구성품을 확인해보니 모니터 받침대 부속품 2개, DP케이블, 전원어댑터, 설명서, 리모컨, 건전지 2개, 모니터 받침대 나사 1개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스티로품을 개봉하니 모니터가 이쁘게 비닐에 포장되어 있네요.

 

비닐을 벗겨내고 뒷면을 촬영한 모습이에요. 디자인이 멋지네요. 블랙 가운데 레드선이 눈에 뛰네요.

 

모니터 지원 단자 부분이구요. 단자는 HDMI 2개, DP 포트 2개 오디오 단자 이에요. USB 단자는 모니터 AD모드 펌웨어하기 위한 단자이니 꼭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전원단자까지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모니터 OSD 메뉴 버튼인데 리모컨이 있으니 사용할일이 적겠죠?^^

 

모니터 받침대 연결하는 부분이고 베사홀은 100x100mm를 지원하네요.

 

지금부터 모니터 받침대를 부분을 설명드려볼께요. 모니터 받침대는 사진처럼 3가지 부품이 필요해요.

 

이 부분이 모니터와 연결하기 위한 부분이에요. 이런 형태는 추후에 모니터와 분리할때도 매우 쉬워요.

 

모니터 받침대 부분인데 자세히 보면 아래 받침대 부분에 기름칠이 되어 있어요. 스위블 기능을 할때 조금 더 부드럽게 하기 위함인것 같은데 나름 소비자를 위한 배려가 돋보이네요.

 

마지막으로 모니터 받침대 아래 보면 구멍이 있는데 여기에 나사를 고정해주세요.

 

모니터 받침대 완성한 모습이에요.

 

모니터와 연결은 사진처럼 해주시면 되요. 정말 심플하실꺼에요.

 

모니터 받침대의 기능이에요. 위 사진은 높이 조절 모습이에요.

 

다음으로 틸트(기울이기) 기능이에용. 이건 흔하게 볼 수 있는 기능이죠.

 

다음으로 스위블(좌우 조정)기능이에요. 

 

모니터 스탠드에 피벗 기능이 없지만 높이 조절은 중요한 기능이에요. 모니터를 보는 시선은 중요하거든요. 모니터 정면에서 촬영한 사진인데 정말 착한 가격의 모니터이지만 퀄리티가 좋네요.

 

[제품 기능 소개 및 성능 테스트]

 

제가 외장그래픽을 사용하고 있어서 지금 모습은 외장그래픽, 노트북, 모니터 이렇게 연결한 모습이에요. 노트북과 같이 사용해도 괜찮지 않나요?(뒷면의 선정리는 눈 감아주세요~^^)

 

역시 34인치 21:9 모니터의 장점은 이렇게 꽉찬 화면이에요. 16:9 모니터는 요즘 뭔가 좁다라는 느낌인데 34인치는 정말 넓네요.

 

이 제품은 화면 주사율이 100Hz까지 지원되는 제품이어서 100Hz를 지원되는지 확인했고 설정했어요.

 

모니터 베젤이 두께가 있다고 생각해서 확인해보니 13mm 정도 나오네요.

 

햇빛때문에 시야각이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모니터는 광시야각을 충분히 지원하고 있네요.

 

다음으로 모니터 상품 정보에 있는 엑셀의 열 개수를 확인해보았어요.

 

분명 상품 정보는 AI까지 지원된다고 하였는데 제가 화면 크기를 잘못 설정했나?ㅋ AU까지 볼수 있네요.

 

화면 꽉차게 촬영해보았는데 엑셀 작업이 많은 신분들은 확실히 넓게 볼 수 있겠네요. (매너Tip.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볼 수 없으니 다른사람할때 엑셀 파일줄때는 다른 사람의 화면을 고려해서 엑셀 파일 보내주세요~^^~나름 경험담)

 

다음으로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를 진행해보았는데 결점은 하나도 없는 상태로 왔네요~^^유후~

 

다음으로 모니터 화면 주사율 테스트도 진행해보았는데 100FPS가 잘 나오네요.

 

시력 보호기능 중 하나인 모니터 플리커프리 기능 테스트이에요. 모니터 미세깜박임도 없이 잘 되네요.

 

21:9 모니터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네요. 국내 드라마나 예능을 실행시킨 후 꽉찬 화면 모드로 하면 이렇게 양쪽이 검은색 처럼 나옵니다. 그 이유는 방송국에서 제작하는 드라마, 예능등은 16:9 화면 비율에 맞춰서 제작해서 그래요. 이 부분은 알아두시면 좋아요.

 

확대해서 촬영해보면 모니터의 픽셀이 깨지는 것 없이 잘 나오네요.

 

그러나 영화는 다릅니다. 영화는 시네마스코프 비율(1: 2.35)로 제작되기 때문에 21:9 모니터를 이용하게되면 꽉찬 화면으로 볼 수 있어요. 이게 바로 21:9 모니터의 최대 장점이죠~^^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사야하는 모니터라고 할 수 있죠.

 

최근 인기작도 한번 실행해봤는데 영화관에서 보는 느낌이네요.

 

모니터가 16:9 화면 비율을 지원하지 않아서 4:3과 21:9를 영화 실행시켰을때 화면 비교에요.

 

이제 모니터의 OSD 메뉴들이에요. 많은 기능들이 있어서 하나하나 설명 해드리기는 힘드네요.

 

모니터 리모컨으로 볼률조절도 가능하네요.

 

다음으로 FPS 게임을 할때 유용한 조준선 모드이에요. 총 4가지 버전으로 지원해요.

 

34인치 21:9 모니터에서 지원하면 좋은 PIP, PBP 기능이에요. 먼저 PIP 기능인데 다른 노트북의 화면을 저렇게 오른쪽 상단에 보여줄 수 있고 크기는 크게, 보통, 작게 이렇게 3가지로 지원하고 있어요. GIF를 저렇게 설정한것은 크기 차이가 있다라는 것을 한번 보여드려봤어요.

 

위치는 오른쪽 상단 이외에 양쪽 모서리 상하단으로 변경할 수 있는 모습이에요.

 

?

 

[디아블로 3 플레이 테스트]

 

https://youtu.be/LQ5kMrisMsc

 

 

마지막으로 21:9 모니터로 즐기는 디아블로 3 플레이 모습이에요. 21:9로 하니까 느낌이 다르네요.

 

모니터의 조금 더 자세한 스펙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9536880

 

처음 2560 x 1080 해상도의 21:9 모니터를 사용해보았고 3440 x 1440 해상도의 21:9 모니터를 사용했는데 정말 유용한 모니터이네요.

 

?웹 디자인, 영상편집용,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정말 더할나위 없이 좋은 모니터이에요.

일반 대기업에 비해서 가격도 매우 저렴해서 누구에게나 권하고 싶네요.

?

이만 '크로스오버 34UC75 평면 BOOST CLOCK GAMING HDR 100UP'의 모니터 사용기를 마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