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팔방미인 등장! 서브 모니터의 혁명! 24인치 터치 모니터 24TOUCH75 IP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댓글 0건 조회 997회 작성일 22-11-26 17:22

본문

요즘 은행, 휴대폰 매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고객에서 정보를 보여줄 때 사용되는 터치 모니터를 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런 터치 모니터를 일상해서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노트북으로 작업하면서 옆의 모니터는 태블릿처럼 터치로 컨트롤하면 정말 편하지 않을까요?

 

이번에 크로스오버에서 24인치 화면 크기의 터치 모니터를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사실 출시된지는 2개월이 좀 넘었지만 그래도 2022년 8월경에 출시한 정말 따뜻한 신제품이죠.

 

제품명은 '크로스오버 24TOUCH75 IPS 정전압 터치'입니다.

리뷰를 하기 전에 제품의 사양부터 잠깐 볼께요.

 

 

제품은 일단 무결점 버전과 일반 버전으로 판매중이구요. 가격은 대략 1만원정도 차이가 납니다. 제품 사양을 간단히 소개해드리면 화면비율 16:9, 해상도 1920x1080(풀HD), 최대 화면주사율 75Hz,  시력보고 기능 지원, 화면 크기 24인치이네요.

 

제품 사양만 보면 일반 사무용 모니터라고 할 수 있지만 여기에 터치가 된다면 이야기가 많이 다릅니다. 터치 기능이 주는 편리함은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지금부터 모니터에 터치가 주는 편리함과 주요 기능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연결

터치 모니터 사용

 

 

| 노트북 연결 후 터치 모니터 사용

 

db6b4883501b1ee5963508660d2c8ecb_1675828073_9723.jpeg
 

 

일반 거치대를 설치한 상태에서 노트북 터치 성능을 확인한 영상입니다.

 

 

 

플렉서블 거치대를 설치한 상태에서 노트북 터치 성능을 확인한 영상입니다.

 

--------------------------------------------------------

 

모니터에 터치 기능이 되니까 마우스로 해야 하는 부분을 간단하게 손으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그리고 제일 신기한 것은 아무래도 글자 크기를 키우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휴대폰 처럼 손가락 2개로도 화면을 마음대로 크게 확대한 후 작은 글씨는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터치 반응도 괜찮은 편이라서 큰 불편함을 느끼기 힘들꺼에요.

 

| 삼성전자 노트북 연결 후 모습

 

 

 

삼성전자 노트북은 터치 USB 케이블을 노트북에 연결하면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노트북과 터치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맥북에어 연결 후 모습

 

 

 

 

 

 

 

 

 

 

 

신기한 부분 발견하셨나요?

신개념 플렉서블 거치대

 

 

위의 사진을 보시다보면 모니터가 일반적인 스탠드가 아닌 태블릿처럼 사용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별매로 구매하는 플렉서블 거치대인데요. 베사홀이 맞으면 다양한 모니터에서 활용도 할 수 있습니다.

 

| 플렉서블 거치대 소개

 

 

 

이런 무지 박스로 받은 플렉서블 거치대입니다.

 

 

제품 구성품은 거치대, 나사, 미끄럼방지 테이프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렉서블 거치대 설치는 매우 쉽고 위의 GIF 이미지를 보고 금방 따라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베사홀 크기는 75x75mm 입니다.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깔끔하죠?

 

 

컴퓨터나 노트북을 연결할 때 선을 연결하면 이런 모습이 되실 것입니다. 

 

| 플랙서블 거치대 사용 전/후 모습 비교

 

 

 

삼성전자 노트북과 연결 시 일반 모니터와 플렉서블 거치대를 설치했을 때의 비교 모습입니다.

 

 

터치 모니터의 화면 퀄리티는?

 

 

| 이미지 표현 테스트

 

 

 

 

 

 

 

 

 

 

이미지 색감이나 표현력을 테스트하는 부분인데 24인치 터치모니터라도 색감이 괜찮았습니다.

 

| 유튜브 영상도 깔끔하게~~!

 

 

 

 

 

 

 

 

 

 

 

 

유튜브의 다양한 영상을 촬영해보았는데요. 유튜브를 볼 때도 만족하면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다양한 환경 실행 모습

 

 

게임도 화면 주사율이 75Hz이지만 깔끔하고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엑셀 업무를 볼 때도 화면의 밝기가 적당해서 사용에 눈의 피로가 적었습니다.

 

 

야간에 모니터를 사용하는 분에게 필요한 로우 블루모드입니다.

 

 

로우 블루라이트의 기능을 실행해 본 모습입니다.

 

 

시력 보호에 필요한 '플리커 프리'도 잘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모니터 구매를 결정했다면!

알아두면 좋은 구성품 및 외관

 

| 모니터 구성품

 

 

모니터 박스부터 보여드리면 이렇게 깔끔한 디자인의 박스를 먼저 보실 수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서 구성품을 확인해보면 이렇게 잘 정리된 보습과 깔끔한 뒷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뒷면의 연결 단자 부분을 살펴보면 HDMI, DVI, VGA, AUDIO IN, AUDIO OUT, DC단자 이렇게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자 왼쪽에 이렇게 터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USB 단자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후면 가운데 아래 부분에 모니터 스탠드 연결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SD메뉴 버튼은 이렇게 총 5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뒷면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모니터 구성품은 스탠드 부족품 3종, 설명서, USB 케이블(터치용), HDMI 케이블, 전원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모니터 거치대 설치

 

 

모니터 거치대 설치는 난이도가 쉬운편이며, 드라이버만 있으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 모니터 외관

 

 

설치가 완료된 상태의 전면 모습입니다. 하얀색 외관이라서 그런지 깔끔하네요.

 

 

옆면도 화이트가 주는 깨끗함이 매우 보기 좋네요.

 

 

상단 모니터 두께는 1.4cm정도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연결한 셋팅된 모습입니다. 가정용이나 업소에서 사용하기 좋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네요.

 

 

화면 베젤은 전체가 4mm정도로 엄청 얇습니다.

 

 

24인치 화면 크기는 A4용지 2.5장 정도의 넓이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성능 확인

 

 

 

화면 해상도와 화면 주사율을 확인한 사진입니다. FHD해상도와 75hz 화면 주사율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네요.^^

 

 

결점이 있는지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별다른 결점은 발견이 되지 않았습니다.

 

 

OSD메뉴 영역입니다. OSD메뉴는 총 6가지로 되어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형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크로스오버 24TOUCH75 IPS 정전압 터치' 제품에 대해서 리뷰를 진행해보았는데요. 제품의 터치 성능이나 사용상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없는 정말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혹시라도 터치 모니터에 평소에 관심을 갖지고 있는 분이라면 이번 신제품을 한번 자세히 살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앗! 그리고 혹시라도 24인치 터치모니터를 휴대하고 싶다면! 하단의 가방 구매도 크로스오버에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 사용기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노란가필드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2.10.07 12:50:55 에 이동되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