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리뷰] 크로스오버 27MV75 FHD HDR 평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replay 작성일20-08-18 10:17 조회193회 댓글0건

본문

코로나19 사태로 모니터 업계에 신제품 출시가 한동안 뜸했었는데요. 사태가 진정상황으로 이어지자 글로벌 공급체인이 다시 가동하게 되면서 다수의 신제품이 시장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크로스오버도 2월 이후 긴 신제품 출시 공백이 있었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 준비된 신제품을 다수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 중 크로스오버에서 출시한 시제품 모니터 27MV75 제품을 리뷰하고자 합니다.

뉴노멀에 대응하는 크로스오버의 신제품은 어떤 특징을 지니고 있는지 살펴보시죠.

 

img.jpg

 


언박싱 & 제품 외관

패키징

리뷰하는 27MV75 제품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슬림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날렵한 모니터 베젤을 패키지에 표현하고 그 위에 대략적인 특징을 알리고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가지런히 놓여 있는 구성품의 모습이 알차 보이는데요. 구성 자체는 모니터와 스탠드, HDMI 케이블, 전원 아답터, 매뉴얼이 제공되는 평범한 구성입니다.

 

img.jpgimg.jpgimg.jpg

 

스탠드

검은 색상의 금속 재질을 가진 스탠드는 모니터를 단단히 잡아주는데요. 스탠드 받침과 기둥은 드라이버로 한번 고정해주어야 합니다. 대신 본체와 스탠드를 결합은 끼우기만으로 고정할 수 있어 조립 과정은 매우 간편했습니다.

 

img.jpgimg.jpgimg.jpgimg.jpg

 

스탠드 틸팅 범위

모니터 스탠드가 지원하는 틸팅 범위는 상향 각도는 꽤 넓은 범위가 지원되는 반면 하향 각도는 조금 좁아 아쉽습니다. 사실 올바른 모니터 사용을 위해서는 모니터 자체를 눈높이까지 높여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간혹 높은 곳에 두고 사용해야만 하는 분이라면 기본 받침대 대신 VESA홀을 이용한 모니터암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img.jpgimg.jpgimg.jpg

 

전면 및 후면 디자인

슬림한 베젤 덕분에 27인치 크기가 더욱 넓어 보이는 모니터입니다. 후면은 다소 밋밋한 점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이라 그만의 매력이 담겨있습니다.

 

img.jpgimg.jpg

 

베젤

슬림한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베젤은 아래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 매우 얇아 모니터를 더욱 넓어 보이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측해보니 총 8mm(외부 베젤 2mm 내부 배젤 6mm)정도의 보기보다 더욱 얇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mg.jpgimg.jpg

 

입출력 단자와 OSD 조작버튼

보급형 제품이다 보니 입출력 단자는 다소 단촐합니다. HDMI와 VGA 영상입력이 각 1개씩 지원되고, 내장 스피커 입력을 위한 오디오 단자가 하나 제공됩니다. 최근 출시 제품에는 아날로그 단자가 대체로 사라지는 추세인데요. VGA 출력이 지원되는 기기를 위한 모니터를 구매해야 한다면 유용한 단자구성입니다.

5개의 OSD 버튼은 눈으로 보지 않더라도 손끝의 감으로도 무난하게 조작이 가능했습니다. 버튼의 돌기에서 느껴지는 촉감과 누르면 '딸깍'하는 소리를 통한 명확한 피드백이 재밌는 조작감을 제공합니다.

 

img.jpgimg.jpg

 

제품 성능

패널크기

27인치가 큼직한 화면이라 하더라도 숫자만으로는 그 크기의 감이 잘 오지 않을텐데요. 일상에서 친숙하게 사용하는 A4용지와 비교한 사진으로 그 크기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용지 3장 너비에 하단 길이가 조금 더 긴 면적인데요. 점점 모니터가 대형화 되는 추세이기에 지금 모니터를 구매한다면 27인치는 딱 적당한 화면크기라 할 수 있습니다.

 

img.jpg

 

패널성능

모니터 패널 자체의 이상 유무 및 VA의 장점인 명암을 테스트해봤습니다. 이상 유무 테스트로는 빛샘 테스트였는데요. 화면 전체가 고른 빛을 보였고 불량화소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VA패널의 장점이 3,000:1 명암비 인데요. 사진보다 실제 눈으로 보면 단계별 명암표현이 뛰어난 패널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mg.jpgimg.jpg

 

광시야각

VA패널의 또 다른 장점은 광시야각 지원입니다. 정면에서 보듯 양 측면에서도 색상 반전 없이 제대로 화면을 볼 수 있어야 하는데요. 좌우측에서 바라본 화면에서 색색의 이미지가 제대로 표현되는 것이 확인됩니다.

 

img.jpgimg.jpgimg.jpg

 

HDR

보급형이라도 HDR은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HDR 기능은 LG OLED 테스트용 8K 영상으로 테스트 해봤습니다. HDR이 적용되니 표범의 털 색상이 생동감있는 색상으로 표현되어 확연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 HDR on / (아래) HDR off

 

img.jpgimg.jpg

 

플리커프리

일부 저가 제품에서는 화면의 깜빡임인 플리커를 잡지 못해 모니터를 바라보면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27MV75는 가성비 보급형 제품이라도 눈 건강에 관련된 기능은 놓치지 않았습니다. 카메라 녹화 테스트를 통해 플리커프리 기능이 지원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img.jpg

 

게임 테스트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보급형 27MV75 제품에 하이엔드 게이밍 테스트는 다소 어울리지 않는다고 판단되어 요즘 많은 분들이 즐기는 닌텐도 스위치의 대표 타이틀인 슈퍼마리오 오디세이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스위치의 화면을 벗어난 넓은 화면과 마리오 특유의 원색의 색감이 어울어져 게임을 즐기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다소 빠른 움직임에도 잔상이 없고 또렷한 화면을 보여줬는데요. 조작과 동시에 화면이 반응해 마리오 특유의 트릭키한 움직임에 잘 맞는 모니터였습니다.

 

img.jpgimg.jpgimg.jpgimg.jpgimg.jpg

 

총평

27MV75는 아쉬운 점도 있지만 가성비 제품이라는 포지션에 맞춰 꼭 필요한 성능을 갖춘 제품입니다. 가격은 저렴하더라도 27인치 크기의 넓은 화면 크기와 VA패널이 갖는 광시야각과 명암비 덕분에 일반 사무작업은 물론 영상감상에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모니터입니다.

여기에 일부 오래된 시스템이 VGA 입력만을 지원한다면 젠더 없이도 다이렉트로 연결 가능한 입력포트를 지원하여 목적에 맞는다면 알찬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가정과 사무공간에 비대면 작업환경의 필요가 높아졌습니다. 그와 동시에 모니터의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데요. 여러대의 모니터를 한꺼번에 구매해 새로 시스템을 갖춰야 하거나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기 좋은 보급형 모니터를 찾고 있다면 27MV75는 그 적절한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이 리뷰는 크로스오버존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img.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