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고해상도 게이밍 입문을 위한 크로스오버 Q27V5 IPS QHD 리얼 75 HDR 사용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찰스K 작성일20-11-08 22:50 조회406회 댓글0건

본문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고해상도 화면으로 게이밍을 즐기기 좋은 입문용 게이밍 모니터 '크로스오버 Q27V5 IPS QHD 리얼 75 HDR'입니다. 같은 화면크기의 대중적인 FHD 모니터 보다 해상도가 높으면서, 저렴한 가격에 게임용으로 적합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밸런스가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겠네요.

 

 

 

2020년 11월 1주차 기준으로, 다나와 최저가 18.9만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인기가 있는 27인치 모델들이 FHD 해상도에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크로스오버 Q27V5 IPS QHD 리얼 75 HDR' 제품은 가로와 세로가 2560 x 1440 픽셀인 QHD 해상도로, 1920 x 1280 픽셀인 FHD 대비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 사진은 심플 합니다. 표면에 인쇄된 'HDR' 표기로 HDR 기술이 적용된 모니터임을 알 수 있습니다.(HDR 이란?)

 

 

 

패키지를 개봉하면, 제일 먼저 설명서와 전원 어댑터, 리모컨, DP 케이블 외에도 조립이 필요한 모니터 받침대 부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인 관계로 필요한 전력이 큰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전원 어댑터보다 확실히 묵직하고 부피가 좀 있네요. 12V 4A 출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제일 먼저 설명서와 전원 어댑터, 리모컨, DP 케이블 외에도 조립이 필요한 모니터 받침대 부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후면 부는 붉은색 라인을 제외하면 특별하게 눈에 띄는 부분 없이 심플 합니다. 별도 모니터 암을 설치할 수 있도록 100 x 100 규격의 베사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조이콘 같은 방식의 OSD 버튼입니다. 상하좌우 및 클릭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여러 가지 버튼이 있는 방식보다 편리하고 직관적입니다.

 

 

 

이제 스탠드 부분을 조립하기 시작합니다. 연결 부위에 짧은 나사 4개가 들어갑니다. 

 

 

 

심플한 디자인을 위해 연결 부위를 커버를 닫아 가려 줍니다. 커버 아랫부분이 오픈되어 있어서 분해하기도 쉽습니다.

 

 

스탠드 받침대에 가장 긴 나사를 단단히 조이고, 마지막으로 고무 패킹만 붙여주면 완성입니다.

 

 

 

조립 후 전면을 보면, 전체적으로 무광의 블랙톤과 스틸 재질의 스탠드 덕분에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패널도 빛반사가 적은 안티 글레어 타입인 것 같습니다.

 

 

 

후면은 붉은색이 디자인 포인트인 것 같네요. 스피커홀이 아래로 나있어서 잘 보이지 않지만 두 개의 3W 스피커로 스테레오 음향을 지원합니다.

 

 

 

받침대와 스탠드 부분이 얇아서, 선 정리가 잘 안되어 있으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데 집게를 통해 깔끔하게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다면 분리도 가능합니다.

 

 

 

얇은 베젤 덕분에 측면 역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습입니다.

 

 

모니터 측면 두께가 153 볼펜 정도로, 극도로 얇은 디스플레이 부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전원, 리모컨 수신부, HDM1, HDMI2, DP, 오디오 포트를 지원합니다. HDMI 2개와 DP까지 넉넉하게 지원하고 있어서, PC 외에 콘솔 게임기 등을 연결해두기 좋습니다.

 

 

 

크로스오버 Q27V5 IPS QHD 리얼 75 HDR 개봉부터 설치까지 진행하면서, 딱 한 가지 아쉬웠던 부분은 바로 전원 어댑터 크기입니다. 생각보다 부피가 있어서, 다른 코드와 간섭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모니터를 800 x 600 규격의 책상에 올려두면 27인치 화면이 차지하는 부분이 꽤 크게 보입니다.

 

 

 

일반적인 FHD 모니터와 다른 '크로스오버 Q27V5 IPS QHD 리얼 75 HDR' 제품의 매력은, 한 화면에 네이버 화면을 양쪽으로 띄어보면 바로 그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오직 고해상도 모니터만 가능한 넉넉한 사이즈로 풀사이즈 듀얼 웹브라우징을 해볼 수 있죠.

 

 

 

높은 해상도 덕분에 하나의 화면에서 여러 가지 작업을 수행해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작업이 있습니다. 진정한 멀티 태스커가 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후면 OSD 버튼보다는 리모컨을 이용한 컨트롤이 정말 편리합니다. 'DOWN' 버튼으로 조준선 표시를 4가지 타입으로 변경할 수 있고, F2 버튼은 오버드라이브 모드를 켜서 응답속도를 즉각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F1' 버튼으로 장시간 모니터 사용 시 시력보호를 위한 로우 블루 라이트 조정이나, 'P' 버튼을 통해 FPS/RTS/영화 등 용도에 따른 모드를 바로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리모컨은 AAA 타입 2개로 동작합니다.

 

 

 

마지막으로 FPS 명작인 '둠 이터널' 게임 플레이 영상을 녹화해 봤는데요. 둠 특유의 진득한 색감과 빠르고 화려한 효과(다소 잔인하지만)를 가감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영상으로는 체감하긴 어렵지만 일반적인 모니터가 6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반면, '크로스오버 Q27V5 IPS QHD 리얼 75 HDR' 제품은 75Hz로 좀 더 높은 주사율과 프리싱크, 각종 게임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0.01초도 중요한 FPS 게임에서 생존 확률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최근 그래픽 카드의 발전으로, 해상도나 프레임을 낮추는 등의 옵션 타협 없이 고해상도에서도 게임을 즐기 충분한 환경이 갖춰지고 있는데요. 고해상도로 보다 현실감 넘치는 게이밍을 즐기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드려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