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사용후기] 27인치, 165Hz, QHD 게이밍 모니터! 크로스오버 272QL3 IPS 스피드 165 WQHD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작성일21-07-19 21:13 조회294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강력한 게이밍 성능은 물론 뛰어난 디자인까지 가진 갖춘 '크로스오버 272QL3 IPS 스피드 165 WQHD' 제품에 대해서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지난번에도 크로스오버의 게이밍 제품에 대해서 리뷰를 하였는데요. 이 제품은 지난번 제품과 다르게 IPS 패널을 사용하였고 베젤도 매우 얇은 베젤을 사용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가질 것으로 추측이 되네요.


제품의 외관부터 성능까지 리뷰하기 전에 먼저 제품의 주요 특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 제품은 역시나 가장 먼저 눈에 뛰는 것은 165Hz 화면 주사율, 슈퍼 초슬림 베젤,  WQHD, sRGB 115%, DCI-P3 82% 이네요.

 

165Hz 화면주사율은 게이밍을 위한 것이지만 sRGB 115%, DCI-P3 82%는 디자인과 영상 편집자에게 반가운 기능이네요.

 

이런 사양이면 일반 사용자부터 웹디자인, 영상 편집자에게 모두 나름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라고 판단이 되네요.

 

그럼 지금부터 '크로스오버 272QL3 IPS 스피드 165 WQHD'에 대해서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

 

이쁜 게이밍 모니터

개봉& 외관 소개

 

 

일단 제품 박스가 심플하지만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 잘 표현하고 있네요. 특히 "144Hz UP 165Hz"라는 단어가 기존 제품의 업그레이드를 뜻하는 것 같네요.

 

 

박스에서 제품을 꺼내보면 포장이 깔끔하게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구성품이 있는 스티로품을 들어올리면 모니터 본체가 이렇게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어요.

 

 

모니터 본체 소개 전에 구성품을 살펴보면 설명서, 모니터 받침대, 모니터 스탠드, DP케이블, 전원 케이블, 전원 어댑터 이렇게 구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여기서 모니터 스탠드를 고정시킬 나사가 어디있는지 궁금한데요. 바로 설명서가 들어있는 비닐에 위 사진처럼 나사가 있어요. 나사가 너무 많아서 황당했지만 실제 사용되는 것은 3개뿐이고 나머지는 여분이었어요.

 

 

모니터 본체부분을 소개해드리면 모니터 본체 뒷면은 게이밍 느낌을 팍팍주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모니터 본체 뒷면 가운데에는 모니터 스탠드를 고정시키는 부분과 베사홀(100x100mm)이 보이고 모니터 단자부분도 그 아래 보입니다.

 

 

모니터 단자는 DC단자, USB단자, HDMI, HDMI, DP, Earphone(Audio Out) 포트로 구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뒷면 기준 왼쪽에는 OSD메뉴 버튼이 5개 있는 것도 확인이 되네요.

 

 

모니터 스탠드 조립은 생각보다 간단해서 GIF로 제작해보았어요. 혹시라도 혼돈되는 부분이 있으면 참고하시길 좋으실것 같네요.

 

 

모니터 스탠드까지 장착이 완료된 모습이에요. 뒷면은 기존의 게이밍 모니터와 차이가 없다고 생각이 들지만...


 

옆에서 보면 '이게 진짜 게이밍 모니터인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정말 얇지 않나요?^^

 

 

마감 부분도 다양한 각도에서 확인해보았어요.

 

 

제품의 마감은 너무 만족스럽네요.


 

모니터 정면 모습인데 이렇게 보면 게이밍 모니터라는 느낌이 안드네요.

 

------------------------------------------------------------------

 

이쁜 게이밍 모니터

기능 소개

 

 

 

컴퓨터와 연결된 모습이에요. 모니터가 전체적으로 심플해서 너무 좋네요.

 

 

조금 더 앞에서 촬영해보았는데 색감 자체가 너무 마음에 드네요. 역시 sRGB와 DCI-P3인가 싶네요^^

 

 

가장 먼저 화면 해상도와 화면 주사율부터 확인했는데 WQHD 해상도와 165Hz가 정상적으로 지원되네요.

 

 

사진이 조금 이상하게 촬영되었는데 WQHD 해상도의 위엄이 나타나는 순간이네요. 인터넷 창 2개는 동시에 실행시켜서 볼 수 있는 정도 해상도이네요.

 

 

OSD메뉴도 총 6가지 모드로 있고 다양한 환경을 설정할 수 있네요. 마지막의 FreeSync는 게임할때 유용하니 꼭 켜기로 바꾸는 것을 추천 드려요.

 

| 시야각 테스트

 

[정면]

 

[오른쪽]

 

[상단]

 

[하단]

 

[왼쪽]

 

외부 빛때문에 밝기가 달라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시야각에 차이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베젤부분도 확인해보니 전체가 약 8mm정도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cm도 안되니 정말 얇네요.

 

 

앞서 모니터 단자 부분에서 USB 단자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 부분이 충전이라고 표기되어 있어 휴대폰에 연결해보니 정말 충전이 되네요. 충전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예전 휴대폰은 나름 쓸만한 충전 속도라고 판단되네요.

 

------------------------------------------------------------------

 

이쁜 게이밍 모니터

대망의 게임 PLAY

 

 

이번 게이밍 테스트에는 165Hz와 어울리지는 않지만 닌텐도 스위치를 한번 연결해보았어요. USB-C 단자를 지원하지 않지 때문에 닌텐도 도킹스테이션을 이용해서 연결해보았어요.

 

 

여기서 잠깐! '크로스오버 272QL3 IPS 스피드 165 WQHD'는 DP, HDMI1,2가 모두 지원하는 해상도가 조금 차이가 있어요.

 

 

제품 상세 정보를 보면 알 수 있듯이 HDMI 2는 버전 1.4, HDMI 1은 버전 2.0까지 지원되요.

그래서 닌텐도 스위치는 HDMI 2에 연결했어요.

 

 

오~닌텐도 스위치를 연결해도 잘 나오네요.

 

 

제가 주로 즐긴 게임이 많지만 테스트에는 뿌요뿌요 테트리스를 해보았어요.

아래 게임 PLAY 테스트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sRGB, DCI-P3 지원하니

색감 한번 봐야겠죠?

 

[유튜브 4K UHD 영상]

 

 

 

 

 

 

 

 

 

색감은 만족스러우셨나요? 저는 기존의 모니터보다 색감 표현이 조금 더 뛰어나다고 생각이 드네요.

 

[프리미어 프로&포토샵 실행]

 

다음으로 프리미어 프로를 실행해보았어요. 역시 WQHD라서 영상 편집하는데 유용하네요.

 

 

포토샵도 큰 이미지 편집할때 유용한 것으로 보이네요.

 

 

포토샵에서 표현되는 색감도 깔끔하네요.

 

[TV 프로그램]

 

TV 프로그램도 한번 실행해보았는데 색감이 괜찮은 것 같네요.

 

------------------------------------------------------------------

 

지금까지 '크로스오버 272QL3 IPS 스피드 165 WQHD'에 대해서 리뷰해보았어요.

 

165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면서 sRGB, DCI-P3 색영역까지 지원하니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좋은 모니터였습니다.

 

이 제품은 정말 다양한 소비자층이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라고 생각이 드네요.

 

 

소정의 원고료와 제품을 지원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