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가격은 저렴하지만 성능은 좋다! 크로스오버 27UR5 UHD 리얼 4K HDR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작성일20-08-19 15:37 조회175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로스오버의 2020년 하반기 신제품인 '크로스오버 27UR5 UHD 리얼 4K HDR'에 대해서 리뷰를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제품의 리뷰를 시작하기 전에 이 제품의 간단한 사양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제품의 간단 사양]

 

화면크기 : 27인치 / 시야각 : 광시야각 / 해상도 : 3840 x 2160(UHD 4K) / 화면 주사율 : 60Hz / 지원 기능 : 10bit(8bit+A-FRC), sRGB : 100%, 시력보호, 리모컨, 크로마서브샘플링, HDR

 

제품의 사양만 따지고 보면 이 제품은 게임용보다는 웹 디자인과 개발자에게 적합한 모니터 입니다.

 

색감 관련 기능과 고해상도는 웹 디자이너에게 매우 유용하며, 고해상도+시력보호등은 많은 화면을 한꺼번에 보는 개발자에게 매우 유용한 모니터가 될 수 있습니다.

 

가격대도 28~30만원 사이의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어 진입 장벽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지금부터 '크로스오버 27UR5 UHD 리얼 4K HDR'이 어떤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 외관 및 구성품]

 

 

27인치 제품이지만 UHD 4K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서 그런지 일반 모니터보다는 조금 두꺼운 두께의 박스입니다.

 

 

제품 구성품은 DP케이블, 전원 어댑터, 모니터 받침대, 리모컨, 나사, 설명서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이 들어 있는 스티로품을 들어올리면 모니터 본체가 비닐에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비닐을 벗겨내면 모니터 뒷면이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원 단자는 DC, HDMI1, 2, 3,DP, AUDIO OUT 이렇게 단자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하단에 툭 튀어 나온 것은 리모컨 수신부 입니다.

 

 

반대 방향에는 OSD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제품은 리모컨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일은 많이 없을듯합니다.

 

 

모니터 구성품입니다. 앞에서 말씀해드린 부분에서 빠진 것은 없어보입니다.

 

 

DP케이블 모습입니다.

 

 

가장 중요한 리모컨 입니다. 역시 모니터는 리모컨이 있어야 더 편리하죠.

 

 

[모니터 받침대 조립 및 기능]

 

 

모니터 받침대를 모니터 본체 뒷면의 '툭' 튀어 나논 부분에 맞춰 끼웁니다.

 

 

드라이버로 나사 한개를 조여주면 끝입니다. 정말 쉽죠?

 

 

모니터의 가장 기본 기능인 틸트 입니다. 기울이기의 각도가 도움에 참고 되었으면 합니다.

 

 

완성된 뒷면의 모습입니다. 모니터가 참 깔끔하네요.

 

 

정면 모습도 슬림베젤 덕분에 고해상도, 고기능 모니터라는 느낌은 크게 주지 않습니다.

 

 

[모니터 성능 및 기능 소개]

 

 

컴퓨터와 연결한 모니터의 화면입니다. 컴퓨터의 성능은 인텔 6세대 i7 CPU, 48GB 메모리, RTX 2070 SUPER 부품을 장착한 컴퓨터 입니다.

 

 

UHD 4K 해상도를 정상적으로 지원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정상적으로 지원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SD 메뉴는 총 9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컴퓨터 연결 시 무조건 디스플레이 설정은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변경'은 150%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150%로 설정될 경우 인터넷창을 실행 시켜도 위의 사진처럼 나옵니다.

 

 

그러나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변경'의 값을 100%로 수정할 하면 위의 사진처럼 더 넓은 모습의 글자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에서는 큰 결점도 없이 깔끔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화면 주사율 테스트에서도 60Hz가 정상적으로 지원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해상도 테스트]

 

 

UHD 4K 영화를 실행하였습니다. 사진과 다르게 사진보다 더 밝고 선명한 느낌을 줍니다.

 

 

다른 사진이 이해하는데 조금 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유튜브의 UHD 4K 영상을 실행했습니다. 매우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UHD 4K 해상도로 인해서 저렇게 포토샵과 프리미어프로를 실행시켜도 동시 작업이 가능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UHD 4K 화질 테스트 사진 영상입니다. 정말 깔끔하지 않나요?

 

 

두번째 텍스트 입니다.

 

 

3번째 사진입니다. 색감이 조금 어두운것도 존재하네요.

 

 

4번째 사진입니다. 색감이 자연스럽게 잘 표현되었네요.

 

 

마지막 사진입니다. 마지막 사진도 색감이 괜찮네요.

 

 

UHD 4K 모니터에 많이 적용된 기능이죠. PIP, PBP 기능 소개 입니다. 위 사진 기능은 PIP 기능의 보조 화면 크기를 조정하는 모습입니다.

 

 

PIP의 기능으로 보조화면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PIP의 마지막 기능인 보조 화면과 메인 화면의 위치를 바꾼 모습입니다.

 

 

제품 정보에도 나와 있던 Free Sync의 기능을 키고 끌 수 있는 메뉴 모습입니다.

 

 

시력보호 기능 중 하나인 로우 블루라이트의 수치별 변화 모습이에요.

 

 

화면 응답속도를 high, middle, low, 끄기 이렇게 4개모드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모니터 내장 스피커가 들어가 있습니다. 좌우 각각 5W의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때는 음소거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볼륨 조절은 리모컨으로 쉽게할 수 있으며, 초기에는 50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최대 100까지 소리를 올릴 수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는 아니지만 FPS계열의 게임에 필요한 조준선 기능입니다.

 

[그래도 꼭 해야 하는 게임 플레이 테스트]

 

 

 

마지막으로 오버워치의 게임으로 모니터를 사용해보았습니다. 60Hz라서 게이밍을 위한 제품은 아니지만 고해상도로 게임을 즐기는 생각보다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더 빠른 화면 전환의 게임일 경우는 조금은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까 생각듭니다.

 

 

크로스오버 27UR5 UHD 리얼 4K HDR의 1주일 리뷰 총평

 

일단 '크로스오버 27UR5 UHD 리얼 4K HDR'은 게이밍으로 불리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그러나 영화 감상, 웹 디자인 작업, 영상편집, 공간제약을 고려한다면 구매를 추천하고 싶은 모니터 입니다.

 

5점 / 4.5점을 줄 수 있는 모니터 입니다. PC방에 있는 32인치 모니터보다 화면이 작다고 싫어하지 마세요. 고해상도의 진가는 직접 사용했을때 느끼는 것들입니다.

 

웹 디자이너이 모니터를 찾는다면 30만원도 안되는 모니터로 시작해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McAfee® 웹 성능 개선에 의해 일시 중지됨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