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10만원대 가성비 사무용 모니터를 찾는다면!! 크로스오버 27MV75 FHD HDR 평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작성일20-08-24 17:49 조회147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크로스오버의 사무용 모니터 신제품인 '크로스오버 27MV75 FHD HDR 평면' 입니다.

사무용 모니터는 화면주사율이 일반적으로 60Hz이지만 오늘 소개할 제품은 화면 주사율이 75Hz 입니다. 그래서 일반 사무용 모니터보다는 조금 더 부드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 눈으로 그 부드러움을 느끼기는 쉽지 않지만 수치상으로 만족하는 느낌 정도는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의 리뷰를 진행하기 전에 제품의 간단 사양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크로스오버 27MV75 FHD HDR 평면 사양

화면 크기 : 27인치 / 화면비율 : 와이드(16:9) / 시야각 : 광시야각 / 해상도 : 1920 x 1080(FHD) / 화면주사율 : 75Hz / 출력 단자 : HDMI , D-SUB / 지원기능 : 플리커 프리 , 블루라이트 차단 , 눈부심 방지 , 게임모드 지원 , 조준선 표시, 스피커

 

간략 스펙을 확인했으니 지금부터 제품의 개봉부터 영상까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로스오버 27MV75 개봉

 

 

깔끔한 외관의 박스 입니다. 박스에는 주요 특징 4개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모니터를 박스에서 꺼내보면 구성품과 모니터가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이 있는 스티로폼을 올리면 모니터 본체가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전원 어댑터, 모니터 받침대, 모니터 기둥, HDMI 케이블, 전원 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니터의 받침대 조립 순서 입니다. 생각보다 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알아두실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모니터 조립 나사는 모니터 스탠드의 기붕 부분 아래에 나사가 있습니다.

 

사무용 모니라도 빠질 수 없죠! 모니터 스탠드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틸트 (기울이기) 기능입니다.

 

 

사무용 모니터이지만 절대 무겁거나 투박하지 않습니다. 이런 얇은 모니터는 대기업 제품에만 있는줄 아는 것도 오산이죠. 정말 얇네요.

 

 

조립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어떤 성능인지 확인해볼까요?

 

 

모니터 기능 소개

 

 

사무용 모니터답게 요즘 많이 사용하는 노트북과 연결했습니다. 직장인이나 대학생이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는 만큼 노트북의 서브 모니터로 모니터를 많이 사용합니다.

 

 

노트북과 연결하면 초기에는 모니터의 화면 주사율이 59.940Hz로 설정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이 설정에서 '화면 복제'를 선택해서 그런 부분이 있는데 디스플레이 설정을 '화면 확장'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난 후 다시 모니터 설정으로 들어가서 화면 주사율을 변경해줍니다.

 

 

사진처럼 75Hz로 변경하면 모니터는 정상적으로 75Hz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모니터가 슬림 모델이기 때문에 베젤의 두께가 얼마나 얇은지 확인했습니다. 모니터 본체 테두리는 3mm정도이며, 패널의 테두리는 5mm정도 이네요. 정말 얇은 모니터 이네요. 

 

 

노트북은 최신의 갤럭시북 이온이며, QLED패널입니다. QLED보다 색감은 좀 차이 있지만 영화를 보는데 불편함은 없어보이네요.

 

 

영화 화질을 다시 확인했는데 괜찮은 편이네요.

 

 

일반 TV프로그램도 정상적으로 잘 나옵니다.

 

 

인터넷 창도 눈에 피로하지 않는 정도이네요.

 

 

유튜브의 UHD 4K 영상도 시청해보았는데 색감이 나쁘지 않네요.

 

 

1920 x 1080 해상도 이지만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겠네요.

 

 

엑셀도 마찬가지로 'Z'까지 표현이 됩니다. 역시 노트북 화면보다가 모니터로 보니까 커보이네요.

 

사무용 이지만

조준선 표시와 타이어 기능 지원

 

게이밍 기능입니다. 조준선 표시와 타이어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모습이에요.

 

 

조준선 표시 기능은 4가지 타입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타이머는 10분 단위로 90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타이머를 설정하면 왼쪽 위 모서리에 타이머가 표기됩니다.

 

 

피파온라인 4 PLAY 영상

 

 

 

사무용 모니터이지만 그래도 게임은 해봐야죠. 역시 노트북 화면으로 게임하다가 모니터로 하니까 좋네요.

 

 

총평

 

노트북을 이용하면서 서브용 모니터를 찾는다면 '크로스오버 27MV75 FHD HDR 평면'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부 스피커도 모니터 뒤쪽에 양쪽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각 3W 총 6W를 지원합니다.

비록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 같은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에는 부적합할 수 있지만 일반 모니터 보다 조금 더 높은 화면 주사율 모니터를 원한다면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