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가성비를 넘어 가심비로, 크로스오버 M2735 IPS FHD HDR 평면 사용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만물상 작성일20-08-27 00:17 조회156회 댓글0건

본문

언제부턴가 '가성비'라는 단어가 식상해지기 시작하더니 '가심비'라는 신조어가 눈에 띄기 시작합니다. 지나치게 저렴한 가격에만 포커스가 맞춰진 기존 '가성비' 마케팅에 지친 소비자들이, 이제는 비용은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심적으로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는 현상이라 해석할 수 있겠네요.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제품도, 단순하게 가격에만 포커스를 맞춘 '가성비' 모델이 아닌, 사용할수록 만족스러운 모니터로 '가심비'를 채워줄 수 있기를 바라며, '크로스오버 M2735 IPS FHD HDR 평면' 사용기를 시작하겠습니다.

 

 

크로스오버 모니터 배송 및 보관용 박스

 

크로스오버 로고가 큼직하게 인쇄된 종이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PC 하드웨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들어보셨거나 사용까지 했을만한 브랜드로, 주로 대화면 고해상도 모니터를 국내에서 제조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시장에서는 중소 브랜드로 꽤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서, 업계에서는 나름 인정받는 업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액세서리 및 스탠드 부품

 

박스를 개봉하면, 가장 먼저 액세서리와 스탠드 조립용 부품들이 스티로폼 틀에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박스는 추후 A/S를 위해서라도 잘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니터 후면 스탠드 연결 위치

 

액세서리와 스탠드 조립용 부품들이 스티로폼 틀을 들어내면, 모니터 패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널을 꺼내기 전에 스탠드를 우선 조립해두면, 모니터를 들거나 배치할 때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 조립

 

스탠드 윗부분을 꽂아주고, 받침대 부분에 있는 나사만 하나 조이면 조립은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패널과 스탠드는 모니터 후면에 'PUSH' 버튼만 누리면 쉽게 분리할 수도 있습니다.

 

 

 

모니터 전면부 모습

 

모니터 전면부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무광의 블랙 색상이고, 패널 역시 빛반사가 적은 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로스오버 M2735 IPS FHD HDR 평면' OSD 메뉴에는 시력보호를 위한 플리커 프리 모드와 로우 블루 라이트 기능도 갖추고 있어서, 장시간 사용 시 눈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면부 하단 베젤 모습

 

크로스오버 로고가 위치한 전면부 하단 베젤은 헤어라인 무늬가 있고, 다른 부분 역시 대부분 무광 재질이라 생활 흠집이나 지문 같은 오염에 강하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 없이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 베젤

 

아무래도 '크로스오버 M2735 IPS FHD HDR 평면' 제품의 특징은 디자인인 요소에 있는 것 같습니다. 하단을 제외한 3면의 베젤이 매우 얇아서 화면 출력 부분과의 경계가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베젤 두께 측정 모습

 

실제로 측정해보면 약 5mm 정도이나, 뒤로 갈수록 두꺼워지는 방식이라 막상 정면에서 바라보면 더 얇게 느껴집니다. 전체적으로 무광 재질이기 때문에 빛을 반사하지 않아서 더 슬림 해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패널 두께 측정 모습

 

패널 두께는 가장 얇은 부분은 약 10mm 정도입니다. 패널 하단에는 그래도 두께가 좀 더 있어서 그 공간으로 각종 보드와 입출력 단자, 스피커 등을 배치한 것 같네요. 

 

 

 

모니터 후면부 모습

 

입출력 단자로는 HDMI, D-SUB, 오디오, 전원부가 후면을 바라보고 배치되어 있습니다. 딱 기본적인 단자를 갖추고 있습니다. 베사홀은 100 x 100 규격이고, 스테레오 스피커 홀이 양쪽으로 위치해 있네요.

OSD 버튼이 후면에 위치해 있지만, 몇 번 만지다 보면 설명서 없이도 금방 익숙해질 정도로 사용법이 간단합니다. 버튼 몇 번만 조작하면 '크로스오버 M2735 IPS FHD HDR 평면' 이 제품의 숨은 재주를 손쉽게 깨울 수 있습니다.

 

 

 

전원 어댑터 상세

 

전원 어댑터는 프리 볼트로, 12V 4.0A 스펙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 연결은 일반적인 PC 파워 서플라이를 연결하는 3구 방식과 동일합니다.

 

책상 위에 모니터를 설치한 모습

 

모니터를 책상에 설치하면 얇지만 단단한 스틸 재질 스탠드가, 27인치 대화면 패널을 단단하게 지지해 주고 있네요. 스탠드 받침이 차지하는 공간이 비교적 작아서, 모니터 받침대 위에 무선 충전 스테이션 같은 액세서리 류를 배치해도 큰 간섭은 없을 것 같습니다.

 

 

 

윈도 부팅 후 웨일 브라우저 실행 모습

 

풀 HD 해상도를 지원하는 '크로스오버 M2735 IPS FHD HDR 평면' 제품은, IPS 패널을 사용했기 때문에 화면을 바라보는 시야각에 따라 색이 바뀌는 현상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플리커 프리 기능과 함께 블루 라이트 차단도 가능해서,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해도 눈이 쉽게 피로해지지 않습니다.

 

 

 

OSD 버튼으로 게임 모드 실행 모습

 

FPS 게임을 즐겨 한다면 'Game Plus'라는 게임 모드로 크로스헤어 타깃 조준선을 표시하거나, 프리 싱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사율도 75Hz를 지원하고 있어서, 빠른 화면 전환 시 일반적인 모니터 보다 좀 더 잔상 없이 또렷하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게임 'Fallout 4' 플레이 영상

 

마지막으로 게임 플레이 영상을 촬영해봤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니터 내장 스피커는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데,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는 그래도 나쁘지 않은 수준으로 효과음을 즐길 수 있었네요. 화면 전환이나 색감도 이질감 없이 잘 표현해 주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크로스오버 M2735 IPS FHD HDR 평면'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다나와 기준으로 약 14만 원대에 최저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27인치 화면 크기와 갖추고 있는 스펙으로 경쟁 제품과 비교하면 저렴한 편인데요. 착한 가격과 함께 얇은 베젤에 무광 블랙의 디자인으로, 관리의 편의성까지 잡은 '가심비' 모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in.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