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 34WQ850 울트라 리얼 144 게이밍 HDR 1000R 커브드 무결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생자취 작성일20-12-08 00:36 조회757회 댓글0건

본문

크로스오버에서 오랜만에 21 대 9 화면 비율 모니터 신제품을 출시하였네요. 요즘 울트라 와이드 화면 비율을 가진 모니터가 계속 단종되고 있어서 매우 안타까웠는데 정말 기쁜 마음이었습니다.

이 모니터는 크로스오버 측으로부터 모니터를 제공받아서 리뷰를 하였지만 장단점을 최대한 잘 보여드리려고 리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제품 소개]

 

 

일단 제품의 사양부터 확인을 해볼게요. 화면 크기는 34인치이고 화면 주사율은 144Hz입니다. 요즘 많은 모니터 제조사들이 밀고 있는 화면 주사율이죠. 그리고 프리 싱크 호환 기능 이외에 응답속도(OD) 1ms를 지원하는 것이 확인되네요.

서두가 길 필요는 없겠죠~지금부터 제품의 외관부터 제품의 성능을 테스트해볼게요.

 

 

[제품 외관 및 구성품]

 

 

제품 외관 박스부터 게이밍 느낌이 풀풀 나네요. 그리고 모니터의 일부 특징이 표기 되어 있네요.

 

 

앞의 사진을 보면 모니터 박스 두께가 얼마나 두꺼운지 몰라서 위에서도 한번 찍었어요. 정말 두껍지 않나요?

 

 

얼마나 튼튼하게 포장되어 있는지 자로 측정해봤어요. 15cm짜리로는 어림도 없네요.

 

 

대략 23cm 정도의 두께로 포장이 되어 있네요. 역시 40만원대 모니터는 다르네요.

 

 

제품을 박스에서 꺼내면 생각보다는 심플해보이네요. 모니터 받침대 부속품과 설명서, 설명서 아래로 다른 부속품들이 들어 있으니 이건 아래에 자세히 있어요.

 

 

스티로품 박스 상단을 들어올리면 이렇게 어마어마한 모니터가 들어 있는게 보이실꺼에요.

 

 

스티로품 박스에 있는 꺼내서 모두 나열하면 이렇게 구성품이 나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꺼에요.

 

 

지원 케이블은 DP(Display Port)이며, 전원 어댑터는 없이 전원 케이블이 있어요.

 

 

1000R곡률의 위엄이네요. 엄청 휘어있네요. 사실 21대9 화면비율의 커브드를 쓰다가 평면을 써보면 되게 불뚝해보여요.(경험자 피셜)

 

 

모니터 입력 단자는 DP 단자 2개, HDMI2.0 1개 Audio 단자, USB 단자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제품 뒷면을 보면 가운데 베사홀이 보이고 베사홀 양쪽으로 스피커가 있는 것이 확인되네요.

 

 

모니터 뒷면의 왼쪽에 있는 동그란 것이 모니터 메뉴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장치에요. 이걸로 모니터, 색상, 밝기등을 컨트롤 할 수 있어요.

 

 

모니터 오른쪽 캔싱락이이에요. PC방이나 전시장에서 쓴다면 꼭 있어야 하는 거죠.

 

 

모니터 베사홀 영역에는 기본적으로 모니터 스탠드를 거치하는 영역이에요. 모니터 암이 있다면 스탠드를 쓰지 않고 이 곳에 모니터를 끼우면 되겠죠

 

 

[모니터 스탠드 조립]

 

 

모니터 스탠드 조립 난이도는 최하입니다. 정말 간편하게 조립하고 조립까지 할 수 있어요.

 

 

[모니터 스탠드 기능]

 

 

모니터의 아쉬운 점은 모니터 스탠드의 기능이 다양하지 않아서 아쉽네요. 가장 기본적인 틸트(기울이기) 기능만 있습니다. 높이 조절까지만 되면 딱인데~^^

 

 

아래로 기울였을때 모습이에요. 모니터 본체가 둥그니 차이점이 잘 안오이네요.

 

 

[모니터 외관]

 

 

모니터 마감처리는 깔끔합니다. 대기업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은 없네요.

 

 

다른 각도에서 보아도 슬림해보이는 베젤을 가지고 있네요.

 

 

정면에서 보면 커브드인게 티가 안나지 않나요?^^

 

 

가로 길이는 줄자로 측정해보니 대략 약 81cm정도 나오네요.

 

 

[모니터 기능 소개]

 

 

컴퓨터와 연결한 모습이에요. 정말 옆으로 길지 않나요? 회사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모니터랑 비교하면 처음에는 정말 크게 느껴집니다. 단! 한번 경험하면 다른 크기의 모니터는 불편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모습이에요. 듀얼 모니터랑 비교하면 가운데 모니터끼리의 경계선이 없는게 확실히 장점이죠.

 

 

인터넷 창을 약 3개까지 해도 한꺼번에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이 모니터의 장점 중 하나는 엑셀을 볼때 옆으로 길게 있는 데이터도 한꺼번에 볼 수 있어요.

 


모니터를 처음 받으면 꼭 테스트해야 하는 결점이 있는가인데 이 모니터는 결점이 없네요.

 

 

화면 해상도와 응답속도도 스펙에 표기된것과 차이 없이 나오네요.

 

 

모니터 해상도를 확인해보면 3440 x 1440 / 144Hz를 제대로 지원하고 있는게 확인되네요.

 

 

모니터 베젤도 확인해봤는데 전체 베젤의 두께가 0.9mm 정도이네요. 테투리가 0.2mm정도이고 모니터 패널 테두리는 0.7mm 정도 되는것 같네요. 

 

 

모니터 화질 테스트

 

 

유튜브에서 21대9화면 비율의 UHD 4K 영상을 촬영해봣어요. 색감이 정말 괜찮더라구요.

 

 

다른 화면에서도 색감이 잘 나오는 것이 확인되네요.

 

 

그리고 다른 영상에서도 이상이 없는 것이 확인됩니다.

 

 

색감이 풍부한 영상도 색감 표현이 괜찮았습니다.

 

 

영화 화질은 어떤지 확인했는데 영화 화질도 색감이 괜찮았어요.

 

 

다른 장면도 색감 표현이 잘 되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 일반 16:9 화면에서는 영화를 볼때 위 아래가 항상 비어 있지만 21:9 모니터는 이렇게 영화를 꽉 차게 볼 수 있어요.

 

 

영화의 자막도 이렇게 보기 좋구요. 듀얼 모니터에서는 이렇게 표현되기 힘들죠. 영화를 좋아한다면 21:9 모니터를 무조건 추천 드려요.

 

 

모니터 OSD 메뉴 및 기능

 

 

모니터 OSD 메뉴는 총 6가지로 되어 있어요.

 

 

21대9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에서 있으면 편리한 기능 중 하나가 다중창 기능이에요.

 

 

다중창을 실행하면 모니터에 연결된 다른 컴퓨터&노트북의 화면을 한꺼번에 같이 볼 수 있어요.

 

 

다중창을 흔히 PIP라고 부르고 있으며, PIP 크기부터, 위치까지 사용자가 편리한대로 설정할 수 있어요.

 

 

PIP 크기를 작게 설정했을 때 모습이에요.

 

 

PIP 크기를 중간으로 설정했을 때 모습이에요.

 

 

 

PIP 크기를 크게 설정했을 때 모습이에요.

 

 

PIP 위치를 4가지 방향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오른쪽 상단 일때 모습

 

 

왼쪽 상단일때 모습

 

 

오른쪽 하단일때 모습

 

 

왼쪽 하단일때 모습

 

 

그리고 사용자가 PIP 화면과 현재 모니터 화면을 바꾸고 싶을때 '전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전환 기능을 활성화 시킬때 모습이에요.

 

 

그리고 화면 비율에서는 21:9 이외에 4:3, 1:1, Auto로 설정 할 수 있어요.

 

 

시력보호 기능 중 하나인 로우블루라이트 설정 화면이에요.

 

 

총 4가지 단계로 설정을 할 수 있어요.

 

 

화면 모드도 총 6가지로 설정 할 수 있어요.

 

 

FPS나 어두운 곳을 봐야할때 유용한 '블랙라벨' 기능이에요.

 

 

블랙 라벨 수치를 0으로 했을때 모습이에요.

 

 

블랙 라벨 수치를 50으로 했을때 모습이에요.

 

 

블랙 라벨 수치를 100으로 했을때 모습이에요. 어두운 화면으로 보면 생각보다 어두운 곳이 밝아보여요.

 

 

모니터 후면 LED 모습

 

 

모니터 뒷면의 LED 패널 모습이에요. 역시 LED는 화려하네요.

 

 

[영상 및 게임 화면]

 

 

 

오랜만에 신제품으로 출시한 '크로스오버 34WQ850 울트라 리얼 144 HDR 1000R 커브드'를 1주일간 사용해보았어요.

[장점]

- 듀얼모니터는 저리가라! 역시 듀얼모니터보다는 21대9 화면비율 모니터이네요.

- 영화를 많이 보는 사람에게는 21대9 입문용 모니터로 추천드려요.

- 듀얼 모니터보다 적은 공간을 차지하는 모니터를 찾는다면 추천드려요.

 

[단점]

- 역시 스피커는 좀 아쉽더라구요. 이건 언젠가 되겠죠?

- 높낮이 조절이 안되는게 조금 아쉬웠어요.

40만원대의 가격을 생각하면 이만한 모니터도 없다고 생각드네요. 넓은 화면을 더욱 더 부드럽게 해주는 144Hz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이 모니터도 선택지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