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FAQ

김환교수 프로파일의 BPC (블랙 포인트 컴펜세이션=Black Point Compensation)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크로스오버 댓글 0건 조회 673회 작성일 23-04-13 15:55

본문

BPC (블랙 포인트 컴펜세이션=Black Point Compensation)은 흑색점 보상기능을 뜻합니다.


BPC 기능은 '채도'(Saturation) 및 '지각'(Perceptual) 인텐트에서는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색도'(Colorimetric) 인텐트에서는 검정색을 덜 어둡게 합니다. 


프로파일을 보면 BPC ON / BPC OFF 가 표시돼 있어 이를 통해 BPC 기능 적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BPC 기능은 이를 보상하는 프로그램이 있고 보상 안하는 프로그램 등이 있는데, 그 여부에 따라 BPC 기능 ON / OFF 프로파일의 적용 결과값이 달라집니다. 


BPC를 지원하는 대표 프로그램은 포토샵으로 포토샵에서 암부 부분 정확도를 결정할때 BPC ON / OFF 프로파일 적용 여부에 따라 보여지는 색상의 결과값이 달라집니다.


여기서 절대적인 정답은 없습니다. 사용자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 수 있으니 BPC ON / OFF 프로파일을 모두 적용해보시고 자신에 맞는 색값을 사용하면 됩니다. 



출처: 김환교수 블로그 (김환 교수의 컬러 매니지먼트 Howard's colormgmt.com) 

https://blog.naver.com/howardkim/

https://blog.naver.com/howardkim/6014714559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