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리뷰&사용기

[사용기] 크고 강력한 성능으로 돌아온, 크로스오버 158TF3 - 하

페이지 정보

작성자 replay 댓글 0건 조회 2,647회 작성일 21-10-06 01:07

본문

활용

노트북과 연결

158TF3 모니터를 서피스 프로7와 USB Type C 케이블로만 연결한 화면입니다. 해상도는 서피스가 조금 더 높아 작업표시줄이 작게 표시되지만, 158TF3는 더욱 큼직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노트북의 화면을 확장해서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을 사용해 카페나 이동중인 환경에서도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

 

 

 

 

158TF3는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했을 때 그 진가가 드러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대형 화면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연결도 간단합니다. 모니터와 닌텐도는 USB Type C 케이블로 연결하고, 닌텐도 스위치 정품 아답터로 모니터에 전원을 공급하면 됩니다.

마리오 카트를 플레이해봤는데요. 평소에는 자세히 볼 수 없었던 동키콩의 털까지 자세하게 볼 수 있었고, 큰 화면 덕분에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펼칠 수 있었습니다. 

총평

크고 강력한 성능으로 돌아온, 크로스오버 158TF3

모니터의 본질은 화면을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것인데요. 작은 모니터 화면이 사용자에게 편리할 리 없습니다. 그간 포터블 제품이라는 이름 하에 아쉬운 크기를 감안하고 사용해왔는데요. 포터블 모니터라면 당연히 작아야하는 줄 알았기 때문입니다.

158TF3는 그 편견을 깨고 모니터 화면을 15.8인치로 대폭 늘려 작업 효율과 활용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맥북 프로 16인치의 큼직하고 시원한 모니터 화면을 포터블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는데요.

하지만, 포터블이라서 타협한 부분도 존재했습니다. 바로 해상도와 주사율인데요. 특히 큼직한 크기에 비해 FHD 해상도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었지만, 높은 전력 소모는 포터블 모니터 활용을 어렵게 발목잡을 수 있어 적절한 타협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길 원하시나요? 포터블 모니터를 이용해 야외에서도 닌텐도 스위치를 친구들과 신나게 즐기고 싶나요? 그렇다면 이번 158TF3를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크로스오버 158TF3 DEX IPS 멀티터치 포터블 HDR 무결점 : 다나와 가격비교 (danawa.com)

이 리뷰는 크로스오버존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